홈페이지이든 쇼핑몰이든 회원가입방식이 2가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직접가입방식과 SNS가입방식 모두가능합니다
다만 SNS가입방식이 최근 간편해서 많이 사용하나 보니깐 기능을 추가되었습니다
직접방식은 회원정보를 모두 많이 받아서 시스템적으로 좋습니다.
구분 | 직접가입방식 | SNS가입방식 |
설명 |
화사에서 가입항목을 직접나열하여 입력받는 방식 |
연결하는 SNS회사(카톡,네이버,구글,애플 등)에서 제공하는 회원정보항목만 된다. 대부분 이메일주소와 이름정도 |
장점 |
필요한 정보를 모두 입력받을수있다
|
회원가입이 쉽다 |
단점 |
가입회원이 불편할수있다 많은 정보입력의 불편함 |
회사에서 필요한 항목을 모두 획득하지 못한다 SNS마다 회사계정만들어서 연동 KEY 를 발급받아야한다 예) 카톡경우 카카오비즈니스계정을 따로 만들어야한다 |
결론적으로 서비스하고자하는 사이트에 따라 회원가입방식을 잘 결정해야한다
기술적으로도 차이나 많다